홈페이지 옮기면서 엔진업데이트 했습니다.

그랬더니 스팸 방지 기능도 업뎃 됐습니다.

전에는 그림맞추기였는데 일그러진 알파벳 쓰기로 바뀌었습니다.

 

기계적으로 대량 살포되는 스팸에는 당할 재간이 없어 이 기능을 안 쓸 수도 없습니다.

 

그래도 귀찮은 알파벳 쓰기 피하는 법이 있습죠.

 

1)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하면 싹 없어집니다.

대부분의 포털, 블로그, 카페, 기타 등등 로그인 안하고 글 쓸 수 있는 기능 있는 곳 별로 없습니다. 그거 생각하면 로그인 하고 관리자의 승인과정 필요 없는 우리 홈피는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아이디와 비번만 설정하면 알파벳 쓰기의 귀차니즘을 피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정보 수집하지 않습니다. 아! 멜 주소는 강좌 홍보용으로 수집합니다. 그렇지만 이름은 수집하지 않으니 누구 멜인지도 모릅니다.수집된 멜 정보를 타인에게 공개하지도 않습니다. 오직 강좌홍보용, 강학원 소식 알림용으로만 사용합니다.

 

2) 그래도 회원가입이 싫다!

그러면 홈페이지 접속후 1회는 알파벳 쓰기를 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후 글쓰기나 댓글 작성후 스팸 방지용 알파벳 쓰기를 1회 하고나면 그 창을 닫기 전까지는 또 묻지 않습니다.(접속정보가 남아서) 그러나 창을 닫았다가 다시 접속해서 댓글이나 글쓰기 하려면 다시 스팸 방지용 알파벳 쓰기를 해야 합니다.

 

3) 결론은

강학원에서 공부하시는분들, 자주 홈피에 접속하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쉬운 아이디와 비번으로 접속하면 일신이 편타는 것. 일신의 안일함을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계속해서 일그러진 알파벳을 독해하는 고행을 하셔야 함을... 알려드립니다..